사용자 삽입 이미지
날짜: 2/17

 

저자: Nicholas Gueguen(고경란 역, 김현경 해설)

 

출판사: 지형

 

이미지: 예스24

 

정가: 13,800원

 

물건을 사는 사람이 가지는 심리에 대해 여러가지 실험 결과로 보여주는 책이다.

 

그 연구라는 것이 긍정적으로 보면 편한 소비를 위해 무엇이 필요한가에 대한 것이지만, 거꾸로 보면 판매자가 조금이라도 더 팔기 위해서는 소비자의 어떤 면에 호소하면 되는 것을 알려주는 것이기에 참으로 미묘한 양날의 칼이라 생각이 들었다.

 

일부 실험은 결과를 합리적이라 받아들이기에는 적절한 통제가 가해지지 않아 자의적인 해석이 가능하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되는 것도 있었지만, 나도 몰랐던 사람의 소비에 숨어있는 심리를 끌어낸 것도 군데군데 보였다.

 

마케팅 전문가가 추가한 해설이 우리나라 현실에서 조금은 떨어져 보이던 책의 내용을 잘 보완한 것 같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