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짜: 2012.2.24
저자: 박경철 저
출판사: 리더스북
이미지: 예스24
정가: 15,000원

시골의사라는 이름으로 많이 알려져 있고, 주식투자를 잘 해서 많은 돈을 가지게 된 분으로 알려져 있으며, 최근에 신드롬의 중심에 있는 안철수씨와 친분으로 인해 회자되기도 했던 박경철씨의 투자를 어떻게 할 것인지, 부자가 어떻게 되는 것인지에 대하여 적은 책이다.

이렇게 말하면 뭔가 거창하지만, 실제 책에서 가장 강조되는 것은 '원칙'이라는 말이고, 스스로의 가치관에 따라 흐름을 읽어내고 본인의 성향(안정성과 공격적)에 따라 움직이기를 쓰고 있다.

이런 이야기를 했던 부분 중에서 코스톨라니의 달걀 모델이 전체 흐름을 읽는데 가장 중요한 부분이 될 것 같고, 부자가 아닌 사람은 위험을 감수해야 하는데 종잣돈이 부족해서 그 위험감수 자체가 모험이 될수 있다는 말은 절절히 동감이 갔다.

예전에 농담처럼 들었던 말 중에 주식투자 관련 책을 쓴 사람은 주식투자가 아닌 책 판매로 부자가 된다는 말이 있었는데, 그에 대한 내용을 책 중간에 과감하게 쓰신게 참 놀라웠다. 혹시, 박선생님도 이제는 투자보다는 이런저런 책쓰기로 돈을 버시는 것인지^^

성공에 이르는 길 이라는 제목으로 8가지 원칙이 이야기되어 있는데, 굳이 부자가 되려하지 않아도 바람직한 인생을 살아보려는 생각이 있는 사람이라면 곱씹어볼만한 내용인 것 같다.

성공에 왕도는 존재하는가
변화를 이해하라
때를 기다려라
최선을 다하라
원칙을 지켜라
통찰은 간과함을 필요로 한다
의심하고 또 의심하라
이면을 읽어라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