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짜 : 2016. 6. 2.

저자 : 高根 英幸 저, 김정환 역, 임옥택 김수

출판사 : 보누스

이미지 : 예스24

정가 : 13,800원


최근 전기자동차 또는 IoT와 자동차의 결합, 전자회사의 전장사업 진출 등 자동차에 대한 이야기가 많아 어떤 보게 된 책인데, 첨단기술 교과서라는 제목에 비해 원서의 출간시기가 2009년이라 조금은 실망을 하고 읽기 시작했다.


하지만, 일본 서적 답게 그림이나 사진이 많아 조금 더 직관적으로 내용을 이해할 수 있었고, 우연찮은 기회로 갔던 벤츠 이클래스 출시 행사에서 흥미있게 봤던 기술(책의 명칭으로 인텔리전트 크루즈 컨트롤, 지능형 주차 보조 시스템, 어라운드 뷰 모니터, 파인 그래픽 미터 등)이 책에 있는 것을 보고 실망했던 부분은 많이 상쇄되었다.


책의 1장에 하이브리드 차량, 연료 전지 자동차, 수소 연료 차량 등 엔진 영역에 대한 최신 기술이 많이 설명되어 있는데, 실린더 등 엔진 부분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가 부족하다 보니 그림으로 설명이 되어 있어도 디테일까지 정확하게 이해할 수는 없어 조금 아쉬웠다.


전장, IoT와 관련된 영역은 변화의 속도가 빨라서인지 관심을 가지다보니 최근의 이야기를 들어본 것이 있어서인지는 모르겠지만 책에서 요즘 동향보다 조금 더 오래된 기술을 다루고 있는 것 같아 아쉽기도 했다.


정확하게 하나하나 이해한 것은 아니지만 하이브리드 차량의 구동 메커니즘을 조금 더 구체적으로 이해하는 기회가 되지 않았나 싶다.

+ Recent posts